(주)하티
 
 
작성일 : 13-05-10 17:30
[G1 news 보도자료] 타히보 액상..암 전이 억제 '탁월'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748  
 
 [G1 news 보도자료]  타히보 액상..암 전이 억제 '탁월'
 
※  news 영상 링크
 
 
[보도자료 전문]
 
[앵커]
암 환자나 암 환자를 둔 가족분들, 이번 뉴스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존에서 자생하는 타히보 나무의 내피에서 추출한 물질은 암 전이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물질을 액상화 하는 기술이 국내에서 개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김채영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터]
남미 아마존 지역에서 자생하는 타히보 나무의 껍질입니다.

이 나무 껍질의 내피에는 항종양과 항염증 등 면역 증강에 탁월한 물질들이 들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타히보 관련 특허만도 169개가 있을 정도인데, 정부와 강원도,홍천군이 공동 출연한 연구소에서 최근 타히보를 활용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바로, 액상화 기술입니다.

◀S/ U▶
"타히보 나무 내피의 좋은 물질들을 이렇게 액체로 만드는 것은 국내에서 처음 개발된 기술입니다."

연구결과, 타히보 액상의 암전이 억제 효과가 뛰어났습니다.

쥐 꼬리에 종양세포를 접종한 후 페로 전이되는 암 조직수를 관찰하는 실험에서, 쥐의 혈관에 타히보 추출물을 투입했더니, 암 전이가 98% 이상 억제됐고,

경구 투여시에도 73%의 암 전이 억제 효과가 있었습니다.

[인터뷰]
"다른 천연물질이 50% 정도의 면역 증강 효과를 보이는 것과 비교하면 타이보 추출물이 다른 물질에 비해 효과가 탁월하다"

액상 기술을 통해, 그동안 분말이나 알약 형태로 만들던 가공식품도 액체로 만들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홍천 6년근 홍삼과 결합해 만든 제품은 지난달 미국에 수출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국내 시장을 위해 캡슐, 과립 등 제형을 확산시켜서 시장 판로 개척에 나설 계획입니다."

연구소측은 이번 암 전이 억제효과 연구 결과에 대해서 특허신청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G1뉴스 김채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