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티
 
 
작성일 : 13-02-25 12:28
[안내] 홍천 오미자 음료, 농축액 시제품 개발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4,122  
 
 저희 (주)하티에서는 홍천군(농업기술센터)와 협력을 통해 지역의 우수 약용자원인 홍천오미자를 활용하여
 
 오미자 착즙음료와, 오미자 착즙농축액(청) 2종을 연구개발하여 시제품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향후 정식 제품화가 진행될 경우,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애용 부탁드립니다.
 
 
 
● 관련기사자료
 
홍천오미자 가공상품 출시..농가소득 증대 기대


농업기술센터(소장 윤용권)가 홍천에서 생산된 오미자를 원료로한 오미자 음료와 농축액 2가지의 새로운 가공제품을 선보였다.
▲ 오미자 차(파우치 형)

(재)홍천메디컬허브연구소(자회사 ㈜하티)와의 연구용역을 통해 탄생한 오미자 가공제품은 파우치(80㎖)와 농축액(240g/병)로 개발되어 현재 제조과정과 상표의 특허출원을 모두 마친 상태다.

또한,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비매품으로 생산해 오미자연구모임, 관련 기관단체 등에 홍보하여 제품에 대한 반응을 살피고, 가격결정 및 판로를 모색할 예정이다.
▲ 오미자 농축액

홍천오미자는 최근 신소득 작목으로 각광을 받으며 50ha이상 재배면적이 급증하였고, 2013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면적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향후 생산량 증가에 따른 다양한 판로확보와 수요창출 대책이 요구되어 왔다.

따라서 이번 출시된 가공제품으로 재배농가는 부가가치를 높이고, 과잉생산으로 인한 가격하락으로부터 안정적인 소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홍천에서 생산된 엄선된 원료만을 사용해 기존의 오미자 제품과는 달리 홍천오미자의 독특한 맛과 향을 살린 제품”이라며 “특히 오미자의 쓴맛과 짠맛을 제어하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기호성을 높였다”고 밝혔다.